아래 수업은 공학적 관점을 바탕으로 학교 내 불편한 점을 찾고, 이를 '어플리케이션 혹은 플랫폼'으로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는 활동입니다. 본 활동이 마무리 된 후 '앱인밴터' 기초교육을 진행한 후 실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간단하게 개발하는 것 까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나아가 활동의 결과로 서울시 교육연구정보원에 계신 임OO연구사님께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어 실제 아이들의 의견과 요구가 실제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. :)
평가 기준표
수행평가 설명 및 문제지 공개
1.문제 상황 정의
2.스스로 생각한 문제 재정의
3.브레인 스토밍
4.시스템 사고(Simple Ver_)
5.평가행렬법(Simple Ver_)
6.최적의 아이디어
7.어플 UI 아이디어 디자인
캔바 인포그래픽 제작 B4 Size(257 x 364 mm)
어플 & 플랫폼 아이디어 워크시트(일반 활동 Ver)